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7:19

    금 한가지 주제는 손목통증을 완화시키는 손목터널증후군 치료입니다.


    >


    현재 우리 그와잉라은 맞벌이가 1조 같은 풍경으로 정착한 지 오래 옷슴니다.최근에는 전업주부라는 내용은 입에 담기가 다소 어색한 내용이 될 정도로 ,"주부"라는 단어도 꼭 여성을 가리키는 내용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


    그래 본인 누군가는 일가를 해야 하는데 한 사람도 집안 중 하나입니다. 하나를 당신들이 오랫동안 무리해서 하면 몸이 상하고, 본인 중에는 "직업병"이라고 불리는 만성 질환을 앓기도 합니다.​


    >


    다른 직업병이 그렇듯, 위험은 일상생활에서 숨겨져 있습니다.주부가 직업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의외로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물건들을 조심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 냄비나 프라이팬이 있습니다.


    >


    냄비와 프라이팬은 가사의 첫 번째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요리인 만큼, 조리를 위해 주부들은 프라이팬에 재료를 넣고 기름을 넣은 담십층 다팬을 움직이게 합니다.​ 그리고 냄비에 아주 많이 많이 김치와 고기를 넣고 끓이고, 4명 가족 분의 소프츄이울한 담 취사 버튼을 눌렀다 이런 과정을 수십년간 반복합니다.


    >


    따라서 손목 신경은 천천히 손상되어 어느 날부터 손목에 힘이 빠져 가벼운 물건을 들어올리는 것도 어려워지게 합니다.실제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주부가 많은데, 해당 질환은 손가락의 주요 감각을 뒤로 미루고 손가락 끝에서 팔로 이어지는 작은 통로인 손목터널이 노화, 지나친 사용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좁아져 손목통증, 손목부림 등을 발생시킵니다.​


    >


    이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과도한 사용으로 손목에 청어신틴부다소리를 주는 경우, 컴퓨터 사용이 많은 사무직 종사자, 가족주부, 악기연주자 등의 직업군에서 발생빈도가 높습니다.이 밖에 손목 부위의 골절이나 탈구, 외상 등에 의해 손목터널이 좁아질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증상으로는 손 저림에 의한 수면장애, 엄지손가락 근육의 힘이 없어져 손의 힘이 약해지는 증상, 손가락 및 손바닥이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또, 손바닥에 저림이 떨어지는 듯한 저림증세가 나타나며, 이것과 모두 손의 힘이 빠져서 물건을 떨어뜨리는 한 가지 일이 발발하기도 합니다.​


    >


    어떤 것보다 저림증상이 심해지겠지만, 본인 중에는 손가락 감각이 무뎌지거나 손가락의 힘이 떨어져 물건을 잡기 힘들어질 것이다.이렇게 손이 무감각해지고 손을 꽉 잡으려고 하면 가끔 타는 듯한 아픈 증상의 책인 night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이때 단순히 손목 휴식을 취하는 것, 자기 파스, 진통제 등 자가 치료를 하는 것도 자아신, 손목터널 증후군의 아픈 증상을 견디고 계속한다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증상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이 외에도 온찜질이나 마사지 등도 아프고 손목터널 증후군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한 손으로 반대손을 위아래로 뻗는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최근 5년간, 손목 터널 증후군, 진료를 받은 환자 중 50Percent이상이 50대 이상 여성인 것으로 집계돼 옷슴니다.이 원인으로는, 상기에 말했던 대로, 설거지, 청소 등 가사 노동을 들 수 있습니다.손바닥과 손가락에 저리는 증상과 아픈 증상이 발생한다면 간단한 자가진단법을 바탕으로 중점병원 검사를 통해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


    만 1, 힘줄과 달리 신경 손상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므로 빨리시 1나의 의료진을 찾아 신경을 압박하는 인대를 유리하고 마음을 회복시키는 근본적 치료가 필요할 것이다.​ 기존의 고식적 치료 방식은 중앙 신경 주행 경로 모드 또는 손바닥에 2~3cm절개를 통해서 진행하고, 결과는 물론 우오느욧우과 절개에 의한 통증이나 치요, 감염 예방 치료 지연 문제가 다소움보다 움니다.그리고 평균적인 입원 기간은 2~31정도였습니다.


    >


    그러나, 당원의 수뇌외과 전후팀은 통증과 입원, 흉터의 부분이 크게 경감되는 내시경 수술의 도입과 다음으로 우수한 임상 예후를 보고하고, 원스톱 치료를 실현했습니다.지금까지는 미세절개라고 해도 통증이 있어 절개 회복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입원이 필요했지만, 내시경은 절개가 아닌 작은 구멍 하나로 신경을 압박하는 횡수근 인대를 유리하게 할 수 있어 통증과 치료 지연의 부기가 크게 경감되었습니다.


    >


    실제 본원의 수도전, 다음 팀 연구에 따르면 내시경 유리 스루 환자의 평균 입원 기간은 0.6일입니다.때문에 당일 치료 및 퇴원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재발, 합병증 발생률의 경우 사건이나 부상 등 외상의 요인을 포함해도 3%미만의 안정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 사용의 증가로 일 0대에서 20대 등 젊은 층에서도 손목 터널 증후군 환자가 항상과 있는 추세로 모두 이 질환에 가장 좋은 치료법은 휴식입니다. 기억하고, 손목의 사용을 자제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오랫동안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면 휴식과 스트레칭을 통해 손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니 기억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