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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자율주행: Tesla Autonomy Day (로보택시 / 차량 공유 / FSD 칩 / 인공지능 신경망 / 오토파일럿 / 엔비디아 / 삼성전자 파운드리 / 우버 / 리프트)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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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Tesla Autonomy Day/테슬라 자율 주행 투자자 회의 ​-테슬라는 4월 22일 믹크켈리포니ー 너무 팔로 알토의 본사에서 'Tesla Autonomy Day'행사를 진행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2년 후에는 아마 핸들과 페달이 없는 차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자율 주행 기술이 기하 급수적으로 발전하는 소리를 강조 ​-도 "테슬라 기술력이 만들어 낸 신경망 기술인 뉴럴 네트워크에서 고속 도로에서 근접한 거리에서 차선 변경 등을 할 수 있다"이라고 언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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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테슬라 유튜브:Tesla Autonomy Day>​ ​ ​ ​ 2. 로봇 택시(Robotaxi)​-마스크는 2020년 로보 택시 운행에 아주 강한 그에은챤가감을 내비치며 자사 칩을 탑재한 자율 주행 로봇 택시 일 00만대를 내년에 시장에 내놓겠다고 밝힌 것 ​-테슬라 무인 택시는 자동차 소유주가 라이드 공유 앱으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즉, 우버그 아인리프트와 같은 차량 호출(라이드 헤일링) 및 차량 공유업계 진출을 의미-테슬라 차량 소유자가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동안 이를 '테슬라 네트워크'에 공유하면 일반 사용자는 전용 앱에서 테슬라 차량을 호출할 수 있다. 차는 자율주행으로 움직여 택시 역할을 하게 된다. 에어 비앤비와 우보의 조합으로 보이잇소리 ​-운이다 이 발발하면 그 중 테슬라가 25~30퍼.센트를 가져가고 나머지는 차 주인 몫이다. 테슬라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차량 소유주가 연간 3만달러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 ​-머스크는 "내년에는 운전자가 핸들에 손을 대지 않아도 될 때가 왔다"으로서 2020년 하반기에 일부의 육지에서 규제 승인을 얻는 것으로 설명. 일부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규제 승인을 노리는 육지우에 본사와 공장이 있는 캘리포니아 주를 예상-이날 발언을 놓고 일부 언론은 테슬라가 구글 알파벳 자율주행차 부문 웨이멀멜로 우보와의 경쟁에서 확실한 기술 우위를 점했습니다.는 그에은챠거나 감의 표현이라고 분석 ​ ​ ​ ​ 3. 자율 주행 칩 ​(일)FSD칩/삼성 전자, 파운드리-full self-driving computer는 FSD Chip으로 불리는 자율 주행 칩을 테슬라 차량에 탑재하겠다고 ​-특히 마스크는 "최근 생산된 슬로 차량에는 이 new칩을 탑재했으며 테슬라 이외의 다른어떤 차를 사는 것은 재정적으로 미친 짓. 말을 살 나 마찬가지"고 우겨​-해당 칩은 지난 달 20일부터 테슬라 모델 S와 모델 X에 적용되며 모델 3은 워크 2일부터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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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테슬라 유튜브:Tesla Autonomy Day> - 이 칩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서 생산. 테슬라가 전체적인 디자인과 설계 등을 담당하고 삼성 전자가 팁을 위탁 생산하는 방식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 20하나 6년 삼성 전자와 주문형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을 멧옷 sound. 해당 스토리웅마스코미에는 잘 소개됐으나 테슬라는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힌 적이 없는 sound.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삼성 전자가 이 회사의 완전 자율 주행용 칩을 생산하는 sound를 붕묘은히 밝힌 것 ​ 이어, 개발 중의 new칩은 2년 이내에 나올 것이고 또 구입한 전기 자동차에 장착하고 자율 주행이 가능하게 하는 FSD소프트웨어 패키지를 5,000달러에 판매한다고 발표 ​ ​ ​(2)칩의 주요 스펙-칩의 주요 스펙에서는 ​·FSD칩 전체:HW2.5에 이어HW3·아키텍처 코드 이름 TURBO, 하나 4 나쁘지 않고 노 핑펫 공정 FPGA. 초당 2,300선물입니다까지 처리 ​, 뉴럴 네트워크 프로세서:32MB SRAM, ReLU하드웨어, 36TOPS(Tera Operations Per Second, 정수 연산 단위), 칩 두개로 총 72TOPS, 2GHz​·GPU:600GFLOPS(기가 플롭스 부동 소수 점 연산 단위)하나 GHz​·메인 프로세서:삼성 엑시노스 SOC와 ARM A72코어 기반 CPU, 2.2GHz​ ​ 메모리:하나 28-bit LPDDR4-4266 memory​·Security시스템:테슬라에 의해서 승인된 암호화 코드를 통해서만 운영되도록 함 ​·Safety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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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테슬라 유튜브: Tesla Autonomy Day>-컨볼루션 신경망 처리 과정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에 디램(DRAM)이 아닌 S램 사용 ※뉴럴넷 및 컨볼루션 신경망 관련 설명 참고


    - 하나방 CPU로 단 하나 작업처리 시 아래와 같이 각각 에덱지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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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테슬라 유튜브: Tesla Autonomy Day> - 하지만 예쁘지 않기 때문에 테슬라의 디자인은 연산에만 집중하고 ADD 작업을 제외한 나쁘지 않은 나머지를 최대한 제거. ADD작업은 단순히 다 파워 0.15퍼센트만 획득하기 위해서 디 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SRAM만으로 대응 가능하고 전부적인 에너지 흰색으로 소비량을 줄일 수 잇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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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테슬라 유튜브:Tesla Autonomy Day>​ ​-기존 모델에 탑재된 자동 떼나 롯데 HW2.5보다 소비 전력은 약간 증가했으나 초당 프레이이다 수가 2일 월드컵 증가하고 생산 단가는 20% 저렴하​-하나발죠크잉오ー토 떼나롯로짓크보ー도은 고런 팁을 2개 사용.HW3·아키텍처 역시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A측과 A가 이상이 없는 한, 아무것도 하지 않은 B사이드 두 컴퓨팅 노드가 있다는 점에서 HW2.5와 대충 비슷 ​-정말 그렇게 HW3기반 자동 떼나롯 하드웨어의 경우 SoC에 장착된 장치로 eMMC이스토리지 외에도 NN(뉴럴 네트워크)가속기 역할을 하기 위한 'TRIP'라는 PCIe용 긴 치가 있는 sound. TRIP는 가장 흥미로운 장치로 2진수 NN데이터를 포괄하는 특수 펌웨어가 여기에 탑재됨. TRIP장치는 최소 2번째는 측면 주위 2개가 있다고 추측※eMMC및 PCIe에 대한 설명 참고



    ​ ​ ​ ​ 4. 엔비디아의 반론 ​-테슬라는 새로운 테슬라 칩이 기존 에느비디아시스템과 비교해서 전력을 적게 소모하면서도 7배의 실행력을 갖췄다고 주장 ​-반면 엔비디아는 테슬라가 자율 주행 차량 컴퓨터의 기준을 높였다는 점에서는 칭찬하지만 자사의 제품보다 7배 성능이 높다는 테슬라의 주장은 사실이 없다고 반박 ​-독자 개발, 자율 주행 컴퓨터의 성능을 문제 삼지 않지만 비교 대상이 틀렸다는 지적. 제대로 된 비교라면 Nvidia Drive Xavier가 아닌 Nvidia Drive AGX Pegasus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 테슬라의 자율주행 컴퓨터가 완전 자율주행을 위해 개발된 만큼 오토파하날롯용으로 개발한 Nvidia Drive Xavier는 비교대상이 아니라는 설명-엔비디아는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한 Nvidia Drive AGX Pegasus와 비교하는 것이 옳다는 주장이지만, 이렇게 되면 테슬라의 자율주행 컴퓨터는 엔비디아 시스템 성능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그러므로 독자 개발에 대한 명분을 살리기 위해서 무리한 결단을 내린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 온 것 ​-테슬라가 개발한 자율 주행 컴퓨터의 처리 속도는 하나 44 TOPS, Nvidia Drive Xavier는 2개~30 TOPS, Nvidia Drive AGX Pegasus는 최대 320 TOPS에서 자율 주행 관련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일 ​ 또한, 엔비디아는 "전기 자동차 업체들이 모드의 컴퓨팅 능력과 반도체 칩 허그 와잉룰하고 비교하고 있다"라고 지적. 또 테슬라의 칩보다 여러 개의 엔비디아 칩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이 더 강력하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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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Slide Share>- 이와 관련해 블룸버그통신에서는 엔비디아에 대한 테슬라의 반도체 칩 의존도가 아침이 될 것으로 분석-엔비디아는 자율주행용 차량 반도체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테슬라는 그동안 엔비디아부터 반도체 칩 공급 받아 왔지만 프지 않아 이번의 독자 개발을 엔비디아에 대한 의존도를 아침 출 수 있게 되​-테슬라는 America의 CPU및 GPU문제 구인 AMD와 애플에서 마스터를 획득하고 칩을 개발했다고 전해진 것 ​ ​ ​ ​ 5. 차량 하드웨어 ​-테슬라는 이번 분기에 FSD칩 및 8대의 카메라, 12개 초소 리파 센서, GPS맵, 레이더 등 신경 회로망을 갖춘 차량 50만대를 생산하고, 1년 후에는 100만대 이상의 테슬라 자율 주행 차가 도로를 달릴 수 있다고 예상 ​- 그리하여 기존 자율 주행 센서인 라이더(Lidar)시스템을 헛수고한 꼴과 포효은하고 자사의 뉴럴 네트워크가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이기 때문에 쟈은다소리-또하나의행사에서스티어링휠이없는차내부사진공개. 모두적인 실내 디자인은 현재 판매 중인 모델 3또는 내년 판매 계획인 모델 Y와 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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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Tesla>​ ​ ​ ​ 6. 부정적 반응 ​-이날 행사에도 불구하고 행사 말은 주가에 큰 영향을 안 미치는 소리. 오히려 China에서 쵸쯔오낭테스라 자체 발화사 이에 의해서 주가는 3.85%하락 ​-머스크는 이 20첫 6년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이 말 하면서 20최초 7년 말까지 당근 리카 전역을 핸즈 프리에서 여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했지만 실패. 역시 최초 전기 SUV모델 X발매도 약속보다 2년 늦게 발매. 그러므로 시장은 행사에서 밝힌 2020년보다 더 먼 미래와 판단하고 반응이 없었다고 본다 ​-더가 테슬라가 모델 3인도 문제 등으로 큰 폭의 손실이 예상되는 실적 발표에 이틀 앞선 자율 주행 투자자 회의를 개최한 것에 투자자들은 의심을 갖고 있다고 최초의 동아리들은 지적 ​-역시 다른 부정적 소교은로는 테슬라가 20최초 5년부터 오ー토파쵸쯔롯을 채택했지만 그 사이 몇번 치명적인 우이뭉룰 유발하고 4단계 자율 주행도 완벽하지 않은 상황에서 완전 무인 체제인 5단계 자율 주행에 건 단 신 뛰려는 시도에 대해서 불안하다는 소견 역시 존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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