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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주운전사망사건 잘못된 판단으로 후회하십니까카테고리 없음 2020. 3. 16.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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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 운전은 누가 당하더라도 이유가 무엇이든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위입니다. 술을 마신 뒤 차를 운행하는 것은 운전자의 목숨만 위협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차에 타고 있던 동승자의 목숨에도 위험을 가하는 것이고, 괜찮거나 전혀 관계없는 도로 위에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에게는 잠정적인 '도로상의 살인마'라고도 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음주 운전 중 누군가가 사망한다면 피해 규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빨리 대처해야 합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즉시 하루 9로 전화하여 피해자가 적절한 구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제2의 문제를 막기 위한 조치와 함께 해당 건에 따라 관련될 수 있는 법적 문제도 소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음주 운전으로 일어난 사망 문제에 관한 법률과 실제로 일어난 사례에 대해 생각하는 견해를 갖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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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의 음주운전 사망문 사례를 각색해 보겠습니다.20일 5년 12월 열린 내용을 맞은 A 씨는 친국과 오랜만에 모였습니다. 평소에는 호쾌하고 털털하며 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술을 마신 후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지 못하고 장점이던 성격이 술을 마신 후에는 단점이 되어 무모한 행동을 하게 된 것입니다. 오랫동안 마신 술에 취한 그는, 친국과 헤어져 자택에 점포를 차리고, 같은 방향으로 향하는 친국의 B씨에게, 자신의 차를 타고 이동하자고 제안한 것입니다. 둘 다 술에 취한 상태라 이성적인 판단을 내릴 수 없었고, 그대로 술에 취해 한 명은 운전대를 잡고 한 명은 방조했습니다. 이런 선택이 음주 운전사의 사망 문재를 1로 만들면 소견하지 못한 채 이들은 즐겁게 수다를 떨며 이동하고 있었습니다.그들이 취한 2월, 날씨가 너무 추운 가운데 조금 내린 이슬비 때문에 도로는 얼어있던 상태였습니다. 어두컴컴한 음판을 들고 이동하던 이들은 도로가 이렇게 위험한 상태인 줄도 몰랐고, 이런 위험한 도로의 귀취를 인식한 탓인지 A 씨가 운전하는 차량 외에는 다른 차량의 이동도 거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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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음주 운전으로 인한 사망 사건이 반드시 차량 간의 추돌에 의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의 차는 코다 도로 옆을 진입 중에 내리막에 접어들었고, 비가 얼어 미끄러져 떨어진 도로를 방심하고 내려오다 차량은 가차 없이 미끄러져 전복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 일은 당신으로 음주 운전 사망자, 그래서 계속되었습니다. 운전자 A 씨는 부상을 당해 살아남았지만 동승했던 C 씨는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은 것이다. A 씨가 낸 음주 운전사의 사망으로 A 씨가 가입한 보험사는 피해 보상으로 거액을 지급해야 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이들의 상해와 사망이 A 씨가 말한 음주 운전으로 볼 수 없다며 대힌민국도로공사 측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한 것입니다. 대빈민국도로공사는 사건이 발발한 도로의 내리막길이 가파르다는 것을 알면서도 설사 시나 발발하는 사건에 대비하기 위해 울타리를 쳐놓지 않은 것이다. A 씨가 제기한 사건이 대빈민국도로공사의 실수로 보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만큼 이에 따른 법적 분쟁에 대해 법원은 대빈민국도로공사 측의 과실을 20%로 규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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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술을 마신 후 운전대를 잡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이로인해피해자가죽는사건이발발발하여법적책이문제가되는가해자가되었을때는'괜찮다'라는입장을명확하게하기위한사실관계가확실해야합니다. 이런 교통사고 범죄도 형사 절차로 다루기 때문에 초기 진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사건이 터진 뒤 경찰의 연구를 받을 때부터 진술을 착실히 준비하고 접근해야 한다. 아무리 술에 취해 운전해 피해를 입혔더라도 사안에 따라 상대방과의 과실을 분명히 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할 것이다. 게다가 상념적인 호소만으로는 결코 좋은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소견에 상념에 치우쳐 진술을 한다면 이를 긍정적으로 봐줄 사법기관은 절대 없기 때문에 법조인의 조력을 통해 접근해야 한다.지난 20일 8년간 인도 위에 서 있던 고(故) 윤창호 씨가 만취자의 차에 치여 무고한 목숨을 잃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실제 음주운전 사망사건은 피의자와 무관한 제3의 인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특히 보행을 하던 이들에게 갑자기 차가 달려들면서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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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와 차량간의 추돌은 차량간보다 더 큰 피해를 남기게 되고, 이처럼 억울한 목숨을 잃은 그를 기리기 위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위험운전치사상'이라는 특가법으로 적용돼 더욱 엄격한 벌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렀을 때 현장에서 즉시 상실되지 않아도 72시간 이내라면 해당 법률에 의해 벌금형 없이 즉시 무기노인은 3년 이상의 실형이 선고되는 매우 어려운 사안입니다. 이처럼 중한 형벌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범죄인 만큼 경찰 조사를 받기 전에 과인의 입장을 명확히 하기 위해 과실을 따져 형량을 줄이기 위한 계획을 찾기 위해 유족과 합의하기 위해서라도 법조인의 협조를 얻어야 합니다.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솔직히 말하면 없습니다. 느낌의 호소보다 이성적으로 법적 접근에 의한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언제가 되면 의뢰인 곁에서 돕는 협력자가 있다"sound"를 잊지 말고 되도록 형량을 줄이기 위해서 초기부터 대처 법을 계획하고 자신감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